커넥츠 로고 공단기

  • 한국사의 단단한 자신감을 만들다
  • 한국사 나명재
나명재 선생님

나명재 교수님

글보기
나명재 선생님 덕분에 지방직 일반행정에 합격했습니다!! (수강후기 아닌 합격후기)
작성자 윤* 작성일 23.09.06 조회수 293
분류 기출/문제풀이
수강강좌
좌우명(다짐) 걱정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추천시기 9월

1000002750.jpg

 

지방직 일반행정에 최종합격했습니다. 나명재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수강후기가 아닌 합격후기 시작하겠습니다.

 

한국사에 자신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출이라도 한번 다 풀어봐야겠다는 마음으로 단.기.풀 A, B, C 를 들었습니다. 

최신 문제부터 기출문제들이 시대별로 묶여있어 제가 아는 부분과 모르는 부분을 구분하기에 좋았습니다. 

공무원 공부가 양이 너무 많고, 하루에도 해야할 과목들이 많았기 때문에 최대한 수업시간을 활용해서 공부하기 위해서 문제는 강의 듣기 전에 풀어왔습니다.

강의를 들을땐, 주로 보는 메인 암기노트(Ex. 나명재 선생님의 국자감 암기노트)를 한쪽에 펴서 선생님께서 그 부분에 대한 필기와 설명 하실때, 암기노트에서도 같은 부분을 찾아 읽고 바로 바로 확인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선생님의 설명과 더불어 암기노트에 그 부분을 찾아 읽고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같은 내용이 반복되어 나오는 기출문제의 특성상, 여러번 반복해서 보게되니 저절로 외워지게 되었고, 공부가 되었습니다.

전체 복습을 하면 좋았겠지만 시간상 제가 몰랐거나 헷갈리는 부분은 따로 표시를 해두고 그 부분만 다시 확인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동형모의고사를 풀면서도 같은 방식으로 선생님의 해설을 들으면서, 암기노트에 그 부분을 동시에 확인하고 읽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공무원 공부는 기출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처럼 한국사에 자신없는 분들은 우선 나명재 선생님의 기출문제 풀이와 암기노트를 병행하시고, 모르는 선지나 내용엔 꼭 표시하면서 공부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필기합격 발표가 나고, 면접, 최종합격까지 두달남짓이 지났는데 꾸준히 보지 않으니 이젠 1.2.통.조.별.영.3.보밖에 기억나지 않습니다....(그나마 하나라도 기억나서 다행인걸까요??..)

공시생활이 너무 불안하고 힘들기도 한 시간이지만, 그 안에서 하루 하루 공부하다보면 즐거운 일도 있기 마련입니다.

점수가 나오지 않아 너무 불안해 하지도, 너무 조급해 하지도 마시고, 남들과 비교하지도 마시고, 스스로의 페이스에 맞춰 긍정적인 마음으로 공부하다 보면 여러분도 무조건! 꼭! 합격하실겁니다!!

제 기운 많이 받아 가세요!!!!! (팍팍)

 

P.S-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나명재 선생님께 드리면서, 저와 함께 공부했던 친구들에게도 부족한 저를 항상 도와주고, 불안하고 외로운 수험생활을 즐겁게 웃으며 공부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면서 수강후기가 아닌 합격후기를 마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