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공단기

  • 한국사의 단단한 자신감을 만들다
  • 한국사 나명재
나명재 선생님

나명재 교수님

글보기
4개월 공부하고 95점 받았습니다!
작성자 손*빈 작성일 23.06.18 조회수 266
분류 단기속성
수강강좌
좌우명(다짐) 할 땐 확실히
추천시기 7월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부산 공단기에서 1월부터, 한국사는 개인 문제로 2월부터 수강한 학생입니다.

 

한국사 공부 기간은 총 4개월가량이 되며 공부 기간이 짧으시거나, 단기에 이론을 확 잡기 원하시는 분은 꼭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공부 방법은 2배속 1회 수강, 국가직 예상 모의고사, 지방직 예상 모의고사, 마무리로 2배속 강의 한 번 더 수강, 시험 3일 전 1/3씩 1회독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이 모든 강의 중 하나도 빠짐없이 커리를 따라가면 고득점은 물론이며 시간단축에 크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나명재교수님 수업은 실강에서 첫 문제 풀이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본기가 없어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지만, 저는 수업을 100% 이해하기 위해 따로 2배속 인강을 병행하며 실강을 수강했습니다. 저는 나명재 교수님 2배속 강의를 정말 추천합니다! 2배속 강의는 알던 지식을 빠르게 돌릴 수 있어서 정말 빠르고 쉽게 머리에 익힐 수 있습니다. 저는 한 강의를 듣고, 다음 강의를 듣기 전에 복습을 하고 다음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다음날에는 전날 공부한 한국사를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다시 복습하고 당일 강의를 수강하기를 반복했습니다. 이런 반복이 단기간에 많은 내용을 기억할 수 있게 해준 것 같습니다. 사료 같은 경우는 교수님이 체크해 주시는 거 이외에는 보지 않았습니다. 나명재 교수님의 2배속 강의는 내용 이해와 정리에 있어서 필수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2배속 강의를 수강한 후, 교수님의 예상 모의고사를 풀어보니 여전히 틀리는 부분은 많았습니다. 틀리면 교수님 강의로 해설을 듣고, 제가 기억을 못 하는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국자감을 통해 발췌독으로 해결해 나갔습니다. 분명 이론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점도 있었습니다. 교수님 말씀대로 근현대사의 경우에는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일제강점기 개항 시기부터 북한과의 회담 등 근현대사는 무조건 문제를 풀어보며 이해하는 것이 빠르고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이 학생들이 어떤 문제를 많이 틀리는지 분석해 주시며, 그 문제를 반복하게 모의고사를 내주시기 때문에, 모의고사를 꾸준히 풀고 강의를 듣고, 판서 내용을 잘 익히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마무리로는 지방직 시험 2주 전, 2배속 강의를 한 번 더 꼼꼼하게 수강하고, 복습했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때는 모든 사료들을 키워드 위주로 읽었고, 알쏭달쏭하던 기억들도 한 번에 정리가 되었습니다. 사료들을 마무리로 다시 읽어보니, ‘아 이게 모의고사에서 나온 사료 포인트구나’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하게 되었고, 모의고사 외에 사료 공부를 안 했어도 마무리로 정리할 때는 거의 모든 사료가 모의고사를 통해 공부했던 사료들이라 전혀 부담 없이 다가왔습니다. 또한 이 2배속 강의는 시험 3일 전, 1/3씩 마무리로 읽는데 크게 정리가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서 없이 글을 쓰다보니 요점 없이 많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의심하지 않고, 나명재 교수님의 커리를 따라가면서 복습하다보면 어느새 일상생활 하다가도 12통조별영3보~ 하고있습니다! 믿고 들으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