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공단기

  • 어려운 회계학,
    여러분을 단기 고득점의 길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회계학 사경인
사경인 선생님

사경인 교수님

공지사항

글보기
2023년 대비 확 바뀐 커리큘럼 안내
작성자 사*인 작성일 22.05.09 조회수 2,252

2023년 시험준비로 새로 입문하신 분들을 위해 커리큘럼 안내영상을 찍었습니다.

1년 내에 단기합격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큰 변화가 생깁니다.

주요 변화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강의 듣는 시간을 줄이고, 문제 푸는 시간을 늘리세요!

그래야 1년 안에 합격합니다!!

1. 기출의 변화(공타기출 출간)

회계학은 기출만 가지고 커버하지 못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맞는 얘기입니다. 2022년 국가직이 예외적으로 기출 범위 내에서 출제되었지만,

전통적으로 회계학은 기존 기출문제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응용문제들이 1~20% 정도 출제됩니다.

그래서 기출만 가지고는 부족하다고(그래서 객관식도 듣고, 심화도 듣고, 모의고사도 들으라고) 겁을 줍니다.

하지만, 공무원 시험에 신규출제 되는 문제들이 완전히 새로운 문제는 아닙니다.

공무원 시험에는 신규출제되지만, 이미 다른 시험(계리사, 관세사, 감평사 등)에서 출제되었던 범위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출문제를 공무원 기출로 한정하지 않고, '공무원 + 타시험 기출'로 확장하면 기출문제집을 회독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합격권 점수를 얻고 남습니다.

그래서, 올해 기존 기출문제집을 버리고 공타기출(공무원+타기출)을 출간합니다.

2. 강의 커리큘럼을 줄입니다.

공무원 시장은 프리패스가 도입된 이후, 강사들이 커리큘럼을 늘리고 다양화해왔습니다.

프리패스제도에서는 수강생 수가 적더라도 커리큘럼이 많아 수강생들이 많은 강의를 들으면 강사에게 배분되는 몫이 커진다는 점도 한 목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번 강조드렸듯이...

'강의를 듣는 시간은 공부시간이 아닙니다!'

'수험기간을 강의수강으로 채워서는 결코 합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강의수를 줄입니다.

이제 제 필수커리는 '이론 + 공타기출' 이 두 강좌만 들으시면 됩니다.

그걸로 충분합니다. 나머지 강의들(쌩초보, 7급 플러스, 모의고사 해설)은 필요에 따라 부족한 부분만 보충하시면 됩니다.

3. 모의고사를 대~~~폭 늘립니다.

합격을 위해서 정말 중요하고 필요한 건 강의를 많이 듣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입니다.

진도별 문제풀이가 아닌, 실전처럼 여러 주제가 뒤섞인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야 합니다.

진도별로 특정주제의 문제들을 풀면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수월하고 공부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재고자산 문제만 모아서 풀고 있으면 수월하게 풀립니다.

하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재고자산으로 시작하는 문제가 오류수정 문제일 수도 있고, 현금흐름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재고자산 회전율을 묻는 비율분석 문제일 수도 있고, 심지어 원가회계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뭘 묻는 문제인지'에 대한 연습을 하고, 문제에 맞는 칼을 빨리 꺼내드는 연습(결잔보로 갈지, 회정수로 갈지, 원샷법으로 갈지)을 해야 하는데 현행 커리큘럼에서는 이게 부족합니다. '이론-기출-객관식'이 모두 진도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마지막 동형모의고사에 와서야 겨우 10회 정도 실전연습을 합니다. 이걸로는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양치기 모의고사를 출간합니다.

모의고사는 25회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25회 모의고사가 1, 2, 3로 출간됩니다.

총 75회 모의고사고 문항수는 2,000문항이 넘습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과 전략에 따라 어디까지 풀 것인지 정하면 됩니다.

모의고사 해설은 틀린문제, 해설을 보고도 이해가 안 되는 문제만 골라서 들으시면 됩니다.

1번부터 20번까지 듣고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올해부터 제 모든 강의는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기에 가능한 커리큘럼입니다.

4. 합격율이 더 올라갈 것입니다.

① 강의 300시간 수강 + 실전 모의고사 20회

② 강의 150시간 수강 + 실전 모의고사 75회

둘 중 어떻게 공부한 사람의 합격확률이 높을까요?

전 ②라고 확신합니다. 강의를 듣는 시간보다, 직접 문제를 푸는 시간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2023년 대비로 2022년 이론강의를 듣고 계신분은 그대로 들으시면 됩니다. 이론강의는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거기에 이번에 새로 출간되는 '공타기출' 강의를 듣고, 양치기 모의고사를 풀면 됩니다.

연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0509_101002.png 

 

2023년, 저한테 들으신 수강생들은 확연히 다른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이후에는 아마 다른 강사분들도 커리큘럼을 바꿔서 따라올 것이라 예상합니다.

수험생을 돈다발로 보고 잘못 흘러가는 흐름을 되돌려 놓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은, 그만큼의 소중한 것들과 등가교환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과 근거 등은 다음 영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유튜브에 먼저 올렸는데, 조만간 공단기 홈페이지에도 업로드 될 것입니다)

https://youtu.be/QSkhc1wtfyw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