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어의 본질을 꿰뚫는
    혁명국어
  • 국어 이정혁
이정혁 선생님

이정혁 교수님

글보기
9개월차 2019 국가직 국어 100점 후기
작성자 정*화 작성일 19.04.12 조회수 1,364
분류 기본/심화이론
수강강좌 [기본+심화] 2019 혁명국어 All-In-One 기본+심화 이론 완성(문법)_이정혁
좌우명(다짐) 아자아자!
추천시기 7월

안녕하세요! 저는 공단기 부산학원에서 현강으로 9개월차 접어든 수강생입니다.

이번 시험이 선생님 동형 모의고사에 비해 더 쉽게 출제되어서 100점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정혁 선생님을 만나고 수험기간동안 정말 큰 변화가 제게 있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듣기 전 망설이시는 분들이

이 후기를 보고 이정혁선생님을 선택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솔직하게 후기를 써봅니다.

 

저는 9개월 전 형태소와 음운조차 모르는 천생 공대생이었죠!

고등학교 내신시험에서 형태소를 나누는 문제를 아무 생각없이 끊기는 대로 잘라 답하였었고

표준발음은 정말 소리나는대로 마냥 읽어가며 [동님문] 여러번 적으면서 외웠던 학생이었습니다.

 

제일 처음 선생님 수업을 접하였을 때 과연 이 수업을 일 년동안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믿고 따라오기만 한다면 점수는 당연히 오를 것이라고 매번 이야기하셨죠.

선생님을 믿고 기본반 수업을 듣고 열심히 따라가자는 생각으로 심화반 수업도 이어 듣게 되었고

복습을 철저하게 했습니다.

교재로는 몇 페이지 나가지 않았지만 선생님께서 한 단원마다 쏟아 내시는 고유어, 한자, 수업시간에 만든 판(?)을

제 것으로 만들어가니 빠르다고 생각했던 수업이 전혀 부담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나름 수업도 잘 따라가고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던 때에 모의고사 1000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제 점수는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50점 정도부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그 때의 상위권 점수를 보며 '아, 저사람들은 괴물인건가?' 생각했었죠...모의고사 치는 날마다 정말 울고 싶었었고 그래도 전진하자는 생각으로 마음을 가다듬었습니다.

 

생각보다 조금 더 긴 시간 50~60점 대에 머물렀었지만 선생님께서는 항상 여기에 있는 것만 다 외워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한자와 고유어가 한 둘 잡히고 반복하다보니 어느새 동형모의고사를 치면 초반에 제가 생각했던 고득점자들의 점수가 되어있었단 사실을 알게 되었죠!

 

사실 학원에서 선생님의 말씀이 길다는 둥, 저렇게까진 안해도 된다는 둥, 한 타임에 몇 페이지도 안나간다고 했던 주변 사람들이 이젠 저를 보며 부러워하기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국어과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면 선생님께서 얼마나 깊이있게 가르쳐 주셨는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비문학 지문이 많이 출제되면서 선생님의 비문학 풀이법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정말 선생님 교재 이외에는 따로 푸는 문제집도 없었고 오로지 선생님의 커리만 잘 따라갔을 뿐입니다. 정말 그만큼 이정혁 선생님을 믿고 따라만 가신다면 역시 좋은 결과 기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가직 시험에서는 제 전공 직렬이 없어 합격을 바랄 순 없으나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해서 지방직에서 꼭 좋은 소식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