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미래30대가 공단기로 몰려들고 있다!
36세 이상 전용 프리패스 수강생 2,068% 증가 1)
1) 36세 이상 전용 프리패스(정년보장 프리패스) 23~24년 구매건 비교
일을 하고 있어도 계속되는 수 많은 고민들…
미래에 대한 해답은 바로 공무원!
일+공부를 한번에현 직장인
육아병행으로 합격맘시생
늦은나이도 걱정 NO!늦깍이 수험생
저는 4조 2교대로 운영되는 직장을 다니면서 직장 병행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비번 날과 휴무 때는 제 모든 집중을 쏟아 최대한 밀도 있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출근을 한 날에도 영단어 암기 같은 호흡이 짧은 공부도 꼭 같이 병행해 줬습니다.
애초에 전업 수험생과 비교했을 때 시간이 압도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저는 한 과목씩 도장 깨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기본강의는 최대한 빠르게 듣고 기출문제를 최대한 빨리 시작해서 정복 하는 것이 공시 단기 합격 및 직장 병행 합격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한 부모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육아와 일을 병행하고 있었습니다. 일 같은 경우는 4시간 정도 짧은 시간이긴 했지만,
아이를 돌보다 보면 9시 정도까지는 거의 아무것도 못 한 적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중략)
저는 제가 시험에 붙은 게 다 운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운만큼 저도 열심히 노력했고, 그렇기에 그 운이 저에게 왔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실감은 안 나서
아마 교육원에 들어간다면 실감 날 것 같네요.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결국 포기하지 않으면 원하는 공무원이 될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
적지 않은 나이에 수험생활을 시작하고 처음엔 완전한 노베이스 백지 상태이다 보니 시험을 붙지 못할 수도 있을거란 불안감과 주변 친구들은 이미 사회생활에
자리를 잡은 상태여서 그러한 열등감과 불안함이 시험기간 내내 스트레스로 다가왔습니다. (중략)
다만 단기에 고득점을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그렇게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한계가 있고 주어진 시간도 얼마 안남았으니 공부를 하지 않고 누워서 쉬는 시간에라도
그날 공부했던 것, 그 주에 공부했던 것을 리마인드 하고자 스마트폰 메모장에 공부했던 것을 메모했고 그러다 보니 이 메모장이 저에겐 단권화 노트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