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공단기

배경 이미지
  • 여전할 것인가?
    역전할 것인가?
  • 영어 김수환
김수환 선생님
글보기
[부부공시생/최종합격/지방직9급] 영포자인 아내와 실수투성이인 남편을 지방직 9급에 최종합격하게 해준 선생님
작성자 박*형 작성일 21.08.26 조회수 5,644
분류 프리패스후기
수강강좌
좌우명(다짐) 합격하자
추천시기 1월

김수환강의인증.jpg김수환합격수기_페이지_1.png 김수환합격수기_페이지_2.png

김수환합격수기_페이지_3.png

김수환합격수기_페이지_4.png

김수환합격수기_페이지_5.png

1. 시험직렬&수험기간

아내:

2021 지방직 9급(사회복지직) 최종합격 / 2019년 9월 ~ 2021년 6월

 

남편:

2021 지방직 9급(사회복지직) 최종합격 / 2019년 9월 ~ 2021년 6월

 

2. 점수변화

아내: 

2020 국가직 9급(30점) > 2021 국가직 9급(70점)

2020 지방직 9급(35점) > 2021 지방직 9급(50점)

 

남편:

2020 국가직 9급(65점) > 2021 국가직 9급(90점)

2020 지방직 9급(70점) > 2021 지방직 9급(80점)

 

3. 수강한 강좌&교재

아내:

8분컷 1~120회

STEP 1 START UP 구문

STEP 2 ALL IN ONE 구문/문법/독해

STEP 3 CODE 영문법

STEP 3 M.R.I.

STEP 3 기출 300제

동형모의고사 SEASON 1

동형모의고사 SEASON 2

그 외 특강 다수

 

남편:

8분컷 1~160회

STEP 3 M.R.I.

STEP 3 기출 300제

동형모의고사 SEASON 1

동형모의고사 SEASON 2

그 외 특강 다수

4. 도움이 된 점

영어 초보자부터 중, 고급자까지 모두 아우르는 강의력과 알찬 교재

의문점이 생길 때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해주는 선생님과 연구원님들

5. 추천 대상&공부법

5-1. 영포자, 영어 노베이스 수험생(아내와 같은 CASE)

 

모든 공부의 기본은 본인의 수준을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따라야 수험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직 공무원이었던 남편의 조언에 따라서 공단기 내에 소위 '잘 나가는' 강사의 커리큘럼을 따랐고,

그 결과 너무 어렵고 수준에 맞지 않는 강의에 시간을 허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2020년 국가직, 지방직 시험에서 영어에 시간을 굉장히 많이 썼음에도 불구하고 과락을 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공단기에 8분컷이라는 광고로 김수환 선생님이 입성한다는 소식을 들었고

남편이 김수환 선생님을 자세히 알아본 결과 저에게 잘 맞는 선생님이 될 것 같다는 조언과 함께 수환쌤의 커리큘럼을 따랐습니다.

 

먼저 기초를 튼튼히 하기 위해서 STEP 1 START UP 구문을 들었습니다.

여태까지 들어왔던 다른 선생님들의 강의와는 다르게

정말 이해하기 쉽고 어렵지 않게 강의를 해주셔서 영어에 눈을 뜨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강의 이후에 제공되는 복습지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복습지는 해당 강의때 배우는 구문과 비슷한 형식이지만 단어가 다르다 보니 어렵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복습지를 학습한 결과 뒤따르는 커리큘럼에서 흔들리지 않는 기초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STEP 1 START UP 구문강의를 완강한 이후에는 STEP 2 ALL IN ONE 구문/문법/독해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때는 STEP 1보다 조금 더 자세한 구문독해를 배우게 됐습니다.

STEP 1에서 제공했던 복습지가 STEP 2에서도 제공돼서 정말 좋았습니다.

STEP 2에서 제공되는 복습지도 꾸준히 학습해서 구문의 기초가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STEP 2에서는 문법과 독해에 관한 내용도 배웠습니다.

STEP 1 구문 강의에서 문법에 관한 설명도 틈틈이 해주신 덕분에 STEP 2에서의 문법 강의가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독해는 유형별로 어떻게 독해를 해야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여태까지 저는 그냥 처음부터 지문을 읽어나갔는데, 선생님께서는 각 유형에 맞는 독해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독해법이라는 것을 당장 문제를 푸는 데에 적용하기 힘들었지만

수환쌤께서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꾸준히 연습하다보니 독해실력이 느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이후에 STEP 3 CODE 영문법 강의를 들었습니다.

흩어져 있는 영문법에 관한 지식이 모아지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STEP 2보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배우고 조금 더 어려운 예제를 풀지만,

이 책에 있는 내용은 타 선생님의 문법 교재에 비해 콤팩트하고 나올 확률이 높은 내용들 중심으로 모아 놓은 것이라 반드시 숙지하려고 했습니다.

또, 각 목차들을 CODE화 시켜 놓아서 기억하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8분컷과의 연계가 뛰어났습니다.

 

STEP 3 M.R.I. 강의는 독해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줬습니다.

조금 어려운 난이도기는 하지만 틀리는 것에 연연하지 않고, 수환쌤이 문제에 접근하는 방식을 최대한 체득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타 선생님의 독해 교재들은 무작정 어렵고, 근거도 명확하지 않은 문제가 있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수환쌤의 MRI 교재는 정말 신경써서 만드셨다는 생각이 드는 교재였습니다.

강의력은 말할 것도 없고요.

 

문법(CODE 영문법)과 독해(MRI)를 훈련한 다음에는 STEP 3 기출 300제 강의를 들었습니다.

분야별(문법, 독해, 어휘, 생활영어 등)로 나눠서 문제를 수록한 형식이 아니라, 매일매일 일정한 양을 풀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또, 기출문제의 출제자가 어떤 의도로 문제를 냈으며 그에 따른 대처 방법도 알려주셔서 기출문제에 대한 접근을 올바르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TEP 2 ALL IN ONE 강의를 완강한 이후에는 8분컷 강의도 병행했습니다.

처음에 생문어(생활영어, 문법, 어휘)를 8분안에 푼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꾹 참고 60회쯤이 지났을 때에 어느새 8분안에 10문제를 푸는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8분컷 초중반 회차(1~100회)는 정말 중요하고 빈출된 문법 포인트, 어휘, 생활영어가 나옵니다.

그래서 하루에 1~2회씩 8분컷을 풀면서 철저하게 복습해서 암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문법 같은 경우에는 수환쌤께서 알려주신 대로 자꾸 틀리는 문장을 오답노트로 만들어 반복하였습니다.

어휘와 생활영어는 모르는 부분을 따로 정리해서 암기했습니다.

매 회차 새로운 단어와 문법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해서 출제 포인트의 비율을 조절한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자주 나오는 문법, 단어는 8분컷 회차 중 자주 등장하고 잘 나오지 않는 부분은 수 많은 회차 중 1번만 싣거나 과감하게 제외해주셔서 범위 설정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200회까지 다 풀 시간이 없어서 120회차까지만 풀고 따로 정리한 부분을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8분컷을 꾸준히 병행하고 거의 모든 커리큘럼을 다 따른 후에는 동형모의고사 SEASON 1, 2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실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실제 시험지와 똑같은 크기와 글씨체 등에 놀랐습니다.

실전 경험이 많이 모자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외적인 퀄리티뿐만아니라 내용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동형" 모의고사라는 이름에 맞게 실제 시험과 유사한 난이도와 길이로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시중에 있는 동형 모의고사도 풀어보았지만 수환쌤의 모의고사만큼의 퀄리티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시즌 1, 2밖에 없어서 문제를 더 많이 풀어보지 못해 안타까울 정도였습니다.

 

정규 커리큘럼 외에도 다수의 특강 및 자료가 큰 도움을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어휘 접근법에 대한 특강을 수강하면서 어휘를 무서워하지 않게 되었고,

중반에는 혼밥영어를 자투리 시간에 반복적으로 수강하면서 영어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에는 적중의 순간을 들으면서 최종적으로 지식들을 압축했습니다.

 

비록 제 점수가 고득점은 아니지만 스타트업, 올인원으로 기초를 탄탄하게 쌓고

8분컷, 동형 모의고사로 꾸준히 시간 관리를 연습한 결과 실제 시험장에서 30분 내에 영어 문제를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나머지 과목에서 적당한 시간 안배를 통해 만족할 만한 점수를 얻게 되었습니다.

공무원 시험은 특정 과목의 고득점도 좋지만 시간 분배도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저에게는 수환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무원 시험 보다는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은 소방직 영어 시험에서의 1타셔서 저 같은 노베이스 수험생을 많이 만나셔서 그런지,

저같은 영어 노베이스에게 정말 잘 맞는 선생님이었습니다.

영포자, 영어 노베이스 수험생에게 정말 강추합니다!

 

5-2. 어느정도 실력은 있지만 영어에 시간이 모자라고 일명 '막독해'를 하는 수험생(남편과 같은 CASE)

 

저는 공무원 생활을 하다가 공시에 도전하는 아내를 서포트하기 위해서 의원면직을 하고 아내와 함께 공시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공시를 준비할 때 영포자인 저는 주먹구구식으로 영어 공부를 하였고 어찌어찌 합격은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아내와 함께 다시 공시를 준비할 때에도 같은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내에게 수환쌤을 추천하면서 저도 수환쌤의 강의와 교재를 살펴보았는데 굉장히 퀄리티가 좋아보였습니다.

그래서 선택적으로 수환쌤의 커리큘럼을 따랐습니다.

 

위에 적어놓은 강의들을 들으면서 주먹구구식으로 했던 영어공부방법을 버리고

수환쌤이 알려주신 출제포인트에 집중하면서 체계적으로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8분컷을 하면서 문법과 어휘에 큰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MRI, 기출 300제, 동형 모의고사를 공부하면서 '막독해'를 버리고 제대로 된 해석과 글읽기를 배웠습니다.

소방단기 1타 출신이라서 쉬운 영어만 잘 가리칠 것이라는 저의 생각과는 달리 난이도에 상관없이 일맥상통하는 영어공부법을 배웠습니다.

2019년에 수환쌤이 공단기에 입성하셨다면 아내와 저 모두 초시(2020년)에 합격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