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공단기

배경 이미지
  • 서울대 사회복지학 박사,
    쉽게 배우는 Pass 사회복지학
  • 사회복지학 김유경
김유경 선생님
글보기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사복개론이 합격의 일등공신이 됐네요!
작성자 이*민 작성일 21.08.30 조회수 1,720
분류 테마
수강강좌
좌우명(다짐) 구르는 돌에는 이끼가 끼지 않는다.
추천시기 8월

acsdcdsaasdc.png

국가직

 

qwccqwqwc.png

지방직

 

우선 좋은 강의 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사회복지개론을 듣다가 도저히 무슨말인지 몰라서 중간에 공단기로 왔습니다.

그때 당시 공단기에 첫발을 내미신 김유경 교수님을 포함한 세 분의 교수님이 계셨는데 OT만을 듣고

김유경 교수님을 선택했습니다. 커리큘럼이 완성되지 않았고 강의 또한 꾸준히 업로드하던 상황이었지만 

한번 믿어보자는 생각으로 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에는 목소리 톤과 발음이 제 귀를 사로잡았던 것이 컸습니다.

아 그리고 강의시간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교수님들 강의시간을 봤는데 30~1시간이내였고 교수님은 평균 70분정도에 심지어 2시간 가까이 되는거도 있었습니다.

저 같은 초보자에게는 강의시간이 길고 좀 자세히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고 이 판단이 옳았다는 것은 점수로 증명했습니다.

지방직 시험이 끝나고 시험장에서 나오는 길에 사회복지 어렵다고 탄식을 하는 사람들을 여러명 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풀만 했다고 생각을 했고 점수 또한 나쁘지 않게 나왔습니다.

이것이 다 수박 겉핥기식 공부가 아닌 깊게 들어가는 공부를 해서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특히 내년에는 조정점수가 없어져서 사복에 대한 비중이 더 높아질텐데 그러면 교수님의 강의가 더 빛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복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신 교수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