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교정직 공무원에 처음 도전합니다. 어떤 순서로 공부하면 될까요?
초시생, 비전공자는 제일 첫번째 과정인 입문부터 순서대로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수험생마다 학습 수준이 다르니, 커리큘럼 처방을 통해 나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진단받은 후 시작하는 걸 추천할게요!
-
02전 과정을 여러 번 회독할 시간이 없을 땐, 어떤 과정이 제일 중요한가요?
단기 합격을 위해서는 커리큘럼 중요도에 따라 기간과 회독량을 다르게 학습하는 게 좋아요.
교정보호단기가 추천하는 중요도는 ①기출분석 ②기본심화 ③핵심요약 ④모의고사 ⑤파이널 ⑥모의고사 순이에요.
-
03과목별로 학습시간을 어떻게 나눠야할 지 모르겠어요.
모든 과목을 동일한 시간으로 나누어 학습하기보다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 부족한 과목을 점검한 뒤 <약점 과목>을 우선 공략해보세요.
실제 교정보호단기 수험생은 영어 → 국어 → 한국사 → 형사소송법 → 교정학 순서대로 시간을 투자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
04공무원 국어는 이론과 기출을 병행하라던데, 어떻게 공부하면 될까요?
진도에 맞춰 기출 병행하는 것도 좋고요.
초시생이시라면 문법의 경우 전 범위 이론을 알아야 풀리는 문제도 있어서 확인 문제 꼼꼼히 풀고 복습만 잘 해주신 다음에 문법편을 모두 끝내고 그때부터 기출을 푸셔도 좋습니다.
-
05교정보호직렬 첫도전인데 교정학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초시생이라면 기본강의가 가장 중요합니다. 조급한 마음에 요약강의는 먼저 시작하지 마시고, 기본부터 시작하세요.
만일 시간이 매우 부족하다면, 기본강의와 객관식 강의 위주로 하면서 부족한 법령부분이 발견되면 그 부분 법령강의로 보충하는 걸 추천하지만...
시간이 크게 부족하지 않다면, 커리큘럼을 따라 가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효율적으로 준비 잘해서 합격 꼭 이루세요~!
-
06교정보호직렬은 정말로 단기에 합격이 가능한가요?
선택과목제도가 사라지면서 교정보호직렬의 경쟁률은 기존대비 조금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돼요.
이러한 시기에 정말 필요한 만큼 학습하고, 시험 합격점수를 만든다면 단기 합격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
07복습은 얼마나 주기적으로 하는 게 좋을까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10분 뒤에 배운 내용을 바로 복습하면 1일, 1주일 뒤 복습하면 한달, 한달 뒤 복습하면 6개월 이상 기억이 지속되어 ‘장기기억’으로 전환된다고 해요. 복습의 이상적 주기인 ‘10분-1일-7일-30일'을 지키며 교정보호단기와 함께 학습해봐요!
-
08점수 정체기인데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어떤 부분에서 틀리는 지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
5~10개년의 기출문제를 모두 풀어보고 내가 부족한 부분을 파악한 뒤, 기본서 혹은 필다나로 개념을 훑으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학습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
09과목별로 요약노트를 꼭 만들어야할까요?
합격생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합격 키워드 '회독'을 위해서는 요약노트(단권화)가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모든 과목을 직접 요약 후 학습하기엔 시간이 모자랄 수 있어요. 그러니 공단기X교정보호단기가 잘 만들어놓은 <필다나>로 단권화 없이 다회독을 시작하세요.
-
10성적이 평균보다 낮은 편인데.. 단기 합격이 가능할까요?
실제 공단기X교정보호단기 합격생은 오히려 다른 수험생 대비 평균 성적이 2~15점 정도 낮았어요. 교정보호단기가 설계한대로 문제풀이 과정에 중심을 두고 여러 번 회독하면서 주요 빈출을 숙지한다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