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가 도착했습니다!

제목<2021년 기술단기 합격생 수기> 프리패스, 결코 비싸지 않습니다. 추천수0

공단기 합격수기

 

 

 

올해 1월부터 시작했던 공무원 수험생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될지 모르고 막막했을 때 프리패스를 수강하면서 초시생 커리큘럼을 타면서 공무원 시험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하나씩 다 이해하는것보다 빠르게 한사이클을 돌림으로써 전체적인 시험문제의 흐름을 파악하고 중요한 파트와 내가 취약한 파트를 반복적으로 공부함으로써 점수향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험시간을 기준으로 D-DAY별로 정확한 학습법과 목표 기준치를 설정하여 시험을 더욱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공무원 수험사이트에서는 기술단기의 전공 깊이가 부족하여 무작정 암기형식으로, 문제의 유형이 조금만 달라져도 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였는데, 공단기에서의 역학 및 토목설계의 강의는 이론을 설명해주실 때 원리를 정확히 알게끔하여 자신만의 문제풀이법을 익힐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그리고 기간별로 하프모의고사가 발송되는데 이때 자신의 진도의 상황과 취약한 부분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조금 더 꼼꼼한 공부를 할 수 있었으며, 난이도별 하프모의고사를 통해 자신감을 기를 수 있고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기술단기와 같은 경우 기술직렬이 공대생들이 계산기로 한문제 한문제 깊게 공부하던 습관이 있어서 처음에 계산기 없이 빠른 계산으로 정확한 답을 도출해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강사님이 문제의 흐름을 잡는법을 알려주셨으며, 이를통해 시간배분을 효율적으로하여 다른 다른 과목에서의 시간을 벌게되어 고득점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짧은 수험기간동안 합격할 수 있는 비법은 빠르게 1회독을 한 후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웠던것과 하프모의고사를 통한 실전감각 익히기, 마지막으로 기존과 다른 접근 방법으로 공무원 기술직 전공과목을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방법을 익히는것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다른 사이트보다 다소 비싼 가격에 머뭇거렸지만 탄탄한 커리큘럼과 자기 자신의 현재 공부 진도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는 하프모의고사를 풀어보고 나니 결코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고, 수험생활은 마라톤이 아니라 단거리 달리기라는 말을 몸소 느낄수 있었습니다.

 

 막막했던 초시에 기술단기를 알게되어 한번에 합격하게되어 정말 좋았고 다시 한번 더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