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가 도착했습니다!

제목<2022년 지방직 일반행정직> 연습때 많이 틀리고 시험장에서 맞추면 됩니다. 추천수7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울산시 지방직 공무원 9급
수험기간은 2년반 정도입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이동기 선생님의 하프모의고사를 매일 했었습니다. 한두달씩 늦게 시작을 했기 때문에 모의고사가 거의 모자라진 않았지만 모자란 경우에는 전년도 그 전년도를 찾아가면서 문제를 풀고 수업을 듣고 복습을 하였습니다. 행정법의 경우에는 민준호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고, 법적 지식이 조금은 있었기 때문에 쉽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쉽게 설명해주시고 재밌게 해주셨으며 책의 완성도가 높아 혼자 독학하기에도 힘든점은 없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행정학과 한국사의 경우에는 타 학원으로 옮기신 분의 강의를 처음에 들었고 그때 준비가 잘되어있엇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딱히 다른 선생님의 수업을 듣진 않았고, 특강이나 하프 문제등이 있는 것은 찾아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국어는 이선재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고 매일 국어를 일주일에 3회 정도 풀었습니다. 그때 모르는 문법이나 문학이 있으면 찾아서 복습을 하였고 고득점으로 가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합격예측 사이트가 예상만큼 정확해서 놀라웠습니다.
강의 등록은 쉬운 편이나 이전 강의를 찾는 것은 좀 어렵게 되어있어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내년부터는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일 중요한 것은 기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기출 문제집을 최초로 아무 과목이라도 1회독을 하고나면 그 다음부터는 1회독을 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민준호 선생님이 책에 이런 말을 하셨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여기까지 오신 분은 대단하시다고 수험생의 30% 정도 밖에 이 마지막 페이지의 나의 축하의 인사를 본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말입니다. 저는 이 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결국 내 경쟁자는 모든 사람이 아닌 30%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생각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한과목 한과목 1회독 2회독을 하다보면 계속 같은 것이 틀릴 수 있는데 그 부분을 다시 한번 집중해서 공부하여 3회독 때에 그 문제를 맞추었을 때 기분은 참으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연습때 많이 틀리고 시험장에서 맞추면 됩니다. 연습하고 공부할 때 틀렸다고 잘 모르겠다고 슬프거나 좌절하지 마시고 시험장에 갔을 땐 내가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고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공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민준호 선생님 사랑해요!!♡